티스토리 뷰
제2전성기 폴더블폰 관련주 수혜주 매수타이밍 잡기
삼성에서 세계최초로 폴더블폰을 출시한 이후에 출시국마다 완판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화웨이폰도 출시하자 마자 완판했다고는 하지만 품질에서 아직 따라 갈수는 없는것 같아요.
초기의 구설수들을 한방에 날려버리고 스마트폰에서 새로움을 갈망하던 소비자들의 욕구를 완전히 만족시키고 이제는 세로로 접는 2세대 폴더블폰이 2월에 출시된다고 합니다.
폴더블폰의 성공은 삼성전자나 화웨이 같은 제조사 뿐 아니라 푸품을 공급하던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폴더블폰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매수시 주의점에 대해 알아볼게요.
폴더블폰 관련주 ( 폴더블폰 수혜주 )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가능하게 하는 부품을 제조하는 기업들이 폴더블폰 수혜주로 제 2의 전성기를 누릴것으로 예상합니다.
핵심 기술에 해당하는 8개의 종목을 골라봤는데요 폴더블폰 수혜주가 되기위해서는 좋은 재료와 실적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폴더블폰 수혜주의 시장전망으로 그 가능성을 짐작해볼수 있겠죠.
폴더블폰 관련주 전망
애플이 스마트폰을 내놓았을때만 해도 혁신적인 기능으로 열광했죠. 그런데 이제 대부분의 스마트폰들이 하드웨어적으로 비슷한 수준에 올라서서 혁신을 기대하기 어려워졌습니다.
폴더블폰은 10년만에 나타난 혁신적 폼팩터입니다. 감히 접힐것이라 생각못했던 스마트폰이 접힘으로써 폴더블폰은 아이폰처럼 지금 새로운 혁신적 경험을 제공하고 있죠.
아이폰이 시장 초기에 비싼 가격때문에 시장에 자리잡을 수 있을까 생각했지만 사용자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혁신은 그런 우려를 순식간에 무너뜨려 버렸습니다.
폴더블폰이 예전 아이폰이 처음 나왔을때 비슷한 우려를 만나고 있지만 이미 출시와 동시에 완판으로 성공적으로 시장에 자리잡았을 뿐 아니라 후발 제조사들이 폴더블폰 시장을 키우고 있습니다.
폴더블폰에 대한 시장의 전망은 아주 긍정적입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 시장은 정체기에 있었지만 내년에는 폴더블폰과 5G폰으로 4년만에 다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019년 폴더블폰 판매량이 320만대를 시작으로 2022년에는 5010만대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이 힘들었던 스마트폰 시장에서 폴더블폰으로 인해 매년 150%씩 성장하는 시장이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과거 스마트폰 부품주들이 폴더블폰 관련주로 다시 고점을 갱신하고 있어 두번째 전성기를 맞고 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폴더블폰 관련주로서 부품주의 성장을 지켜봐야겠죠. 그렇다면 큰 흐름을 보이는 부품주 주가를 한번 볼까요?
KH바텍은 폴더블폰의 힌지를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제일 중요한 부품이죠. 9월에 폴더블폰이 출시된 이후 4개월만에 250%나 상승했습니다. 삼성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들이 앞다퉈 폴더블폰을 만들계획입니다. 폴더블폰 시장이 커지기 때문에 매출도 당연히 상승하겠죠. IBK투자에서는 목표가 30,000원을 제시하고 있어 앞으로도 30%이상 상승여력이 있습니다.
KH바텍처럼 폴더블폰 수혜주로 큰 흐름을 타고 오른 종목도 있는 반면 아직 제대로 상승 흐름을 만들어내지 못한 종목도 있습니다. 코오롱인더가 그런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