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Best5 : 매물대와 주의점
요즘 현대차 코나가 충전 중에 화재가 발생하면서 전기차의 안정성에 대한 이슈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현대차 뿐만 아니라 국내외에서 여러건의 전기차 화재가 있었는데요 기존의 화석연료기반의 자동차에서 전기차로 넘어가는 과도기 과정에서 발생하는 성장통이라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산업의 메가트렌드를 꺽을수는 없는만큼 기술적으로 해결이 되겠죠.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의 성장가능성은 여전합니다.
오늘은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의 지금 매물대와 매수시 주의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1. 엘지화학
전기차 배터리 분야의 글로벌 No1이죠. 현대,GM,르노, 볼보등에 전기차 배터리 공급하고 있습니다. 실적에 있어서 의심의 여지는 없지만 요즘 전기차 배터리 사업 분할 이슈로 시끄럽습니다.
엘지화학은 석유화학과 이차전지라는 두개의 큰 사업분야가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큰 이차전지 분야를 따로 분할한다고 하니 투자자 입장에서 그냥 두고 볼일은 아니죠. 그래서 좋은 실적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만 탄탄한 매물대를 바탕으로 박스권에 있습니다.
오늘 30일 주총을 거쳐 LG에너지솔루션으로 분할하고 그 지분을 100% 엘지화학에서 보유하게 됩니다.
2. 삼성sdi
상반기에 부진했던 전기차 배터리 매출이 하반기에 개선되면서 삼성sdi의 실적이 크게 개선될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내년까지 전기차 배터리 매출이 늘어나면서 삼성sdi의 성장을 이끌 것으로 예상합니다.
엘지화학과 마찬가지로 매물대에서 지지를 받고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IBk투자증권은 목표주가를 60만원으로 제시했습니다.
3. sk이노베이션
sk 이노베이션은 엘지화학, 삼성sdi와 함께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3총사죠. 가장 늦게 뛰어들었지만 2021년 상반기 소재사업 자회사인 SK아이이테크놀로지 상장과 전기차 배터리 관련 사업의 가치 재평가로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SK이노베이션의 2020년 1~8월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사용량은 2.7GWh인데요 전년 동기 대비 사용량이 두 배 이상 늘어나면서 순위가 세 계단 상승하여 6위를 기록했습니다. 든든한 매물대가 저항선으로 받쳐주고 있네요.
4. 일진머티리얼즈
리튬이온 2차전지용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동박 글로벌제조에 있어 1위 기업입니다. 국내기업 최초, 세계에서는 두 번째로 1.5㎛ 두께의 반도체용 초극박 양산에 성공해서 일본 기업에서 독점하던 반도체소재를 국산화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5.후성
후성은 이차전지에 들어가는 전해질을 생산합니다. 파나스이텍과 엘지화학등을 공급처로 두고 있는데요 지난 9.1에 거래량 크게 동반하면서 급등했습니다. 지금은 섹타의 수급이 빠지면서 하락하고 있지만 아직은 매물대가 받쳐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전망
테슬라 데이 이후 전기차배터리 섹터의 수급이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대체로 하락추세에 있지만 큰 추세는 벗어나고 있지는 않아보이고요 코로나 19로 인해 전 세계 경제가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만 전기차 배터리 제조업은 줄어들 것 같지 않습니다.
국내 업체의 시장점유율이 유럽 등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크지고 있습니다.전기차 보급 확대로 지배적 글로벌 시장 지위로 국내 전기차 배터리 업체의 매출액은 내년에도 30% 이상 늘어날 것이란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돈은 아주 빠르게 움직입니다. 지금 전기차 배터리 대장주인 삼성,엘지,sk가 조정을 받고 있지만 수급이 다시 돌아오면 한순간에 다시 추세를 뒤집을 수 있는 위치라 생각됩니다.
요즘처름 수급이 빠르게 움직일때는 모멘텀 투자로 발빠르게 수익을 챙길수가 있는데요 반대로 타이밍을 못잡으면 크게 손해를 볼수도 있습니다. 주식 저점에 사서 고점에 팔면 되는데....참 어렵죠 ^^